지금부터 5월 31일까지 서블렛, 혹은 그 이후기간까지 리스 트렌스퍼 받으실 분 구합니다. 랜싱에 위치한 이스트 포인트 아파트 (East Pointe Apartment)입니다. 1 Bedroom 1 Bathroom 이라 싱글이나 커플에게 적합한 유닛입니다. 가족 중심의 조용하고 안전한 단지입니다. 구글맵 평점 4.8이고 인기있는 아파트라 저도 9개월동안 waitlist 에 있다가 들어갔고 개인적으로도 계속 만족하면서 지냈습니다. 저도 박사 기간 내내 지낼 집으로 구해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모든 기준을 만족하는 집으로 골랐고, 자세한 내용은 아래서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쉽지만 다른 지역으로 이사하게 되어 계약 기간 만료일까지 지내실분, 혹은 리스를 연장해서 더 길게 지내실 분께 넘기려고 합니다 (3월 전까지 결정하시면 단 $10 인상으로 1년 더 연장하실 수 있습니다). 차량이 있으신 분들께 적합한 옵션이고 모던하고 깨끗한 인테리어가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가장 큰 장점입니다. 아파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더 많은 사진을 확인하실수 있고 Floor plan 기준으로 Unit B 입니다.https://www.eastpointeapartment.com/luxury-apartments
자세한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렌트비는 매달 $2,190 이고 유틸리티중 전기세는 별도인데 평균적으로 $50-$100 정도 나왔습니다. (현재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가격은 $2,350+로 트렌스퍼 받으시는게 더 저렴합니다.)
거실과 화장실은 마루바닥이고 침실방은 카펫입니다.
유닛과 바로 연결되는 차고가 있어 편리합니다. 차량 1대까지 수용가능하며 창고로도 이용 가능하고, 추가적으로 개인 드라이브 웨이에는 최대 2대까지 주차 가능합니다.
화장실에 욕조 있습니다.
주방 공간이 넓고 아일랜드 테이블이 있어 요리를 좋아하시는 분이 좋아하실 유닛입니다. 냉장고에 정수기와 얼음메이커 달려있고, 식기세척기, 오븐, 전자레인지 모두 포함입니다.
메인터넌스 응답 매우 빠르고 1-2일 안에 처리해줍니다.
반려묘/반려견 친화적인 아파트이고 펫 파크 있습니다.
1층에 위치해있고 개인 베란다 (Patio) 있습니다.
대규모 인원 수용 가능한 커뮤니티 룸 있고, 야외 수영장, 바베큐 그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Unfurnished 유닛인데 제가 쓰던 가구들을 바로 받으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아이템들은 아래 구글 시트에서 확인 가능하고, 저도 놓고 가는게 더 편해서 트랜스퍼 받으시는 분께는 명시된 가격의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할 생각입니다.
정확한 위치, 교통편, 주변 상권, 가장 가까운 그로서리 등은 구글맵 확인, 구글 로드 뷰 확인! 본인 사무실/학과 건물과 집 사이 교통편, 도보 거리 확인할것. 줌 투어 신청해서 실제 집안 곳곳을 확인할수있다.
집구할때 확인할점
1. 계약 계약금을걸고 계약서를 쓴 순간부터 계약기간동안 월세를 지불할 의무가 있음. 계약금 안돌려받고 계약 무를수있는게 절대아님
2. 기본 포함 사항 디스포저, 식기세척기 유무 세탁기 건조기 유무 침대, 다이닝테이블 등 포함인지 기타 등등 무엇이든 본인 생활에 필요한것 직접 확인할것
3. 주차 스트릿파킹인지 가라지가있는지, 지정 주차 자리를 받으려면 얼마나 일찍 예약해야하는지 등 확인할것
4. 차를 사야하는가? 어디사는지랑 얽혀서 결정하기 굉장히 어려울 수 있다. 차가 있으면 하우징 선택지가 조금 넓어진다.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아무리 대중교통이 잘되어있어도 미국은 미국이다. 5년이상 있을거라면 사는게 당연히 편함!
5. 일반적으로 동네마다 장단점이 다름 컬리지타운 -학교와 제일 가까워 걸어다닐수있음. 주변 상권 잘되어있는데 가격대비 공간이 좁고 시끄러움 다운타운- 걸어다니기엔 조금 멀지만 버스 잘되어있음. 맛집(이라고 말할수있다묜) 많음 랜싱 - 한적하고 같은 가격에 넓은 공간을 쓸 수 있음 하지만 차가 없다면 살수없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