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석박사/박사 유학 준비

Gradcafe 이용 방법

반응형

전세계 지원자들이 본인의 어플리케이션 현황을 올리는 gradcafe라는 사이트가 있어요~! 다들 존재는 아시는데 정확히 어떤 방법으로 보고 정보를 얻는지 정리된 글이 없어서 포스팅을 하게되었습니다. 

구글 검색창에 'gradcafe 본인전공' 이라고 치시면 가장 상위에 뜨는걸로 들어가보세요. 그럼 이런 포스팅이 나올겁니다.

 

학교명과 학부이름, 석사인지/박사인지 (석,박에 따라 발표 시기가 다름) 표시되어있어요. F20 는 Fall 2020 즉 2020년 가을학기 지원자라는 의미입니다. 초록색은 합격발표난 사람, 빨간색은 리젝되었다는 의미고, notes로 본인 스펙이나 인터뷰 여부 등을 적어주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ㅎㅎ. 

여기서 ST는 status의 약자로 해당 지원자의 신분을 알 수 있어요.

A U I O ?
미국인 국제학생, 미국에서 학부/석사 학위 받음 국제학생, 미국 학위 없음 기타 Unknown

저기 빨간색 다이아몬드 표시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다대면 학부학점, gre 성적이 나옵니다. 지난해의 포스팅들을 보면 대략적으로 어느정도 스펙의 사람들이 reject되었고 accept되었는지를 판단할 수 있겠죠? 학부학점은 바꿀 수 없겠지만 목표하는 gre 성적을 세팅할 때 도움이 될 것입니다

notes 항목에 다른 글을 보시면 몇개 재밌는 용어들이 나오는데요. 

TPB/TTPB는 to the post below의 약자입니다.

그 외의 약자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아요. 

a r ir w/wl p
accepted rejected implicit rejected waiting list pending

맨 마지막 분의 메세지를 해석해보면 To the post below- 아마 밑에 분이 어떤 질문을 적었겠죠? 합격발표난 곳은 없고 4개 reject 됐으며 6개는 reject 메일은 아직 안받았는데 여기서 다들 합격 메일을 받은 걸 보니 reject인것 같군요.. 2개는 waiting list 에 올랐고 12개는 아직 발표가 안났습니다! 인생 힘들군여! 이렇게 해석할 수 있습니다. 

저는 한참동안 보는방법을 모르다가 오늘에야 친구가 가르쳐줘서 알았네요 ㅎㅎㅎㅎㅜ 모두들 필요한 정보 잘 얻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