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업/모빌리티 산업 분석 보고서

카카오 T 벤티 이용 후기

반응형

이렇게 생긴 카카오T 벤티 (라이언 택시)
카카오 t에서 출시한 대형 택시이다.
길에서 많이 보여 카카오T 벤티/라이언 택시 호출방법을 한참 검색해봤었는데 별다른 정보가 나오지 않았다.

궁금해하던중 오늘 카카오 택시를 호출하다가 우연히 라이언 택시가 배차되어 타볼 기회가 생겼다.
현재 베타 서비스 중이라 이런 우연한 기회로만 이용이 가능하다고 하며 일반 택시 요금과 같거나 저렴한 가격에 이용이 가능하다고 한다.

앞두자리는 이런 모습이며

뒷자리는 이렇다. (라이언 귀여워) 보조 좌석까지 총 6인이 탑승할 수 있다. 과거 타다 베이직 애용자로서 느끼기에 타다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그대로 적용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타다의 장점인 (1) 6인까지 탑승 가능 (2) 뒤로 크게 젖혀 편하게 쉴 수 있는 넓은 좌석

(3) 충전 케이블까지!

(4) 와이파이도 제공되었고
(5) 자동문으로 개폐되었다.
다만 타다와 다르게 아쉬웠던 점은 양쪽 문이 열리지는 않았다는 점

무엇보다 기사님이 굉장히 친절하셨다. 교육을 잘 받으시고 메뉴얼을 잘 수행하시는 느낌!
한가지 에피소드는 기사님이 운전하시다가 아ec... 라고 무심코 내뱉으시고 황급히 수정하셨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연거푸 큰 실수했다며 미안하다고 사과해주셔서 오히려 굉장히 친절하시다고 느껴졌다 ㅋㅋㅋㅋㅋㅋㅋㅋ꿀잼

타다와 다른 점은 앞에 보이는 이 스크린? 카카오 자체 제작 영상들이 나오는거같던데 원하는 티비 프로그램도 볼수있는지 자체 홍보용인지는 잘 모르겠다!

베타테스트 이용 덕분에 기본 택시 요금만 냈고, 오히려 평소보다 덜낸거같은 기분도 들었다.

다른 브랜드 택시는 뭐가 있을까?

youngseokim.tistory.com/98

 

타다 라이트 탑승기

오랜만에 외출할 일이 있어 타다 라이트 ✨ 를 이용해보았다. 이름만 들었을 때는 기존 타다보다 약간 저렴한 가격으로 한 단계 낮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건가? 싶었다. 탈 때 카카오택시랑

youngseokim.tistory.com

https://youngseokim.tistory.com/42

 

카카오 T 블루란 무엇인가?

길을 가다 한번쯤 이렇게 생긴 택시를 본적이 있을 것이다. 도대체 일반 택시랑 다를게 뭘까? 카카오T블루는 우선 호출에 최대 3천원이 더 든다. 소비자 입장에서 살펴보면 승차 거부가 없다는게 특징이다. 스마..

youngseokim.tistory.com

 

다른 모빌리티 혁신 기업도 궁금하다면?

https://youngseokim.tistory.com/41

 

반반택시란 무엇인가?

반반택시는 심야시간대 (밤 10시부터 새벽 4시) 이동구간이 비슷하면서 동승을 원하는 승객끼리 매칭시켜 합승을 중개하는 플랫폼이다. 19년 8월 출시되었고, 모빌리티 규제 샌드박스를 통과하며 2년 기한으로 서..

youngseokim.tistory.com

 

반응형